민원서비스

민원서비스 한눈에 보기

  • 요금조회
  • 이사정산
  • 자가검침
  • 명의변경
  • 무료수질검사
  • 옥내급수관
  • 요금바로알림
  • 요금할인안내

본문 컨텐츠 영역. 여기서부터 본문이 시작됩니다.

자가검침안내/신청

  • 자가검침이란?
    검침원이 수도계량기 검침을 위해 사용자를 방문함에 따른 시민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자가검침 시에는 일부 요금을 감면해드리고 부과될 요금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 가입대상
    가정용 급수 사용자 (구경 40mm이하만 가능)
  • 자가검침일 안내
    정례검침일 2일전에 이메일, 음성통보 또는 SMS (단문메세지)통보
  • 자가검침 입력 안내
    수도계량기 지침을 확인한 후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력
    • 온라인신청
    • 전화신청
  • 수도사업부 방문검침
    연 1회 실시

※주의사항

  • 가. 자가검침 2회 이상 미 검침 시 직권 해지됨을 알려드립니다.
  • 나. 이사 가실 때에는 자가검침, 자동납부, 이메일 청구서 해지를 위하여 고객번호를 해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가검침입력

사이버 고객센터의 ID가 없으면 고객번호와 사용자명(수용가명)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버 고객센터의 ID와 패스워드를 넣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은 http://i121.seoul.go.kr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의 경우 "설정 > Safari > 쿠키허용 > 항상" 으로 설정하여야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고객번호
입력기간
이전지침
검침입력

처리결과

* 금회 사용량   :
* 부과예정금액 :
담당자 중부사업소 · 요금과 동부사업소 · 요금과 북부사업소 · 요금과 서부사업소 · 요금과 강서사업소 · 요금과 남부사업소 · 요금과 강남사업소 · 요금과 강동사업소 · 요금과

전체서비스 한눈에보기

  • 홈으로가기

  • 실시간수질정보

    • 실시간수질정보
    • 관심지역 설정
  • 민원

    • 요금조회
    • 이사정산
    • 자가검침
    • 명의변경
    • 무료수질검사
    • 옥내급수관상담
  • 시민의소리

    • 본부장에게
    • 청렴신고센터
    • 질문과답변
    • 칭찬하기
    • 음수대불편신고
  • 아리수이야기

    • 아리수란
    • 어원
    • 생산과정
    • 영상
    • 갤러리
    • 아리수음수대
    • SNS
  • 아리수소식

    • 새소식
    • 보도자료
    • 단수안내
    • 채용/시험
    • 수질검사결과
    • 통계
    • 발주계획
    • 입찰공고
  • 사업본부소개

    • 조직안내
    • 직원안내
    • 업무계획
    • 수상내역
    • 법령정보
    • 오시는길
  • 관람서비스

    • 관람홈
    • 둘러보기
    • 관람신청
    • 스탬프
  • 알림

    • 설정
    • 통합메시지함
  • 기타

    • PC버전
    • 개인정보보호
    • 전체서비스 한눈에 보기 닫기